정치일반
'문재인 대통령-윤석열' 당선 19일 만에 28일 오후 6시 첫 만남
2022-03-27 15:0427일 오전 청와대와 대통령직속위원회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은 대선 이후 처음으로 28일 오후 6시 상춘재 청와대에서 만찬을 하기로 합의했다.
문재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의 만남은 20대 대통령 선거 후 19일만에 열린다.
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“청와대가 윤설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조속한 시일 내에 회동하자는 제안을 다시 한 번 알렸다”고 말했다. 그는 또 "의제 없이 만나서 솔직하게 이야기하자"고 말했다.
당초 문재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은 대선 일주일 뒤인 16일 오찬을 가질 예정이었으나, 청와대와 윤 당선인이 회담 4시간 전에 회담 연기를 발표했다. 당시 문재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은 참석자 없이 회의를 열기로 했으나 28일 만찬에는 참석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.
문 대통령과 윤 대통령의 만찬에 대해 청와대 간부는 "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와 장제원 비서실장이 함께 한다."고 말했다. 청와대 정무수석은 장실장과 회담을 가진 자리에서 "윤당선인에 대한 예의"라고 말했다.
만찬과 관련해 청와대는 이수석이 지난 25일 장 실장에게 '조속한 회동'을 제안했고, 이수석과 장실장이 장소와 시간 조율을 위해 수차례 연락을 취했다고 설명했다.
현직 대통령과 역사적으로 선출된 대통령의 가장 최근의 만남이 될 것입니다. 지금까지 "최장 기록"은 1992년 본 울프와 당시 당선된 김영삼의 18일 간의 첫 만남이었다. 두 분의 만남은 2020년 6월 법무장관 시절 반부패 정책회의를 위해 청와대를 찾은 이후 21개월 만이다.
BEST 머니이슈
-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!! 주식, 순매도 1위종목..."충격"
-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.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!!
-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..!
-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!
-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"이 자격증"만 따면 된다.
- "한국로또 망했다"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...관계자 실수로 "비상"!
- 집에서 5분만 "이것"해라!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!!
- 코인 폭락에.. 투자자 몰리는 "이것" 상한가 포착해! 미리 투자..
- 한달만에 "37억" 터졌다?! 매수율 1위..."이종목" 당장사라!
- 목, 어깨 뭉치고 결리는 '통증' 파헤쳐보니
- 개그맨 이봉원, 사업실패로 "빛10억" 결국…
- 로또1등'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.
- 이만기의 관절튼튼 "호관원" 100%당첨 혜택 난리나!!
- “서울 천호”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..이유는?